리치푸드 '로드락후라이드' 언택트 소비트렌드에 독특함이 함께

입력
수정2020.12.15. 오전 10:4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최근 성장하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무인시스템 비대면 서비스를 원칙으로 하며, 포장과 배달에 최적화된 브랜드이기에 소자본창업과 소점포창업 아이템으로도 적합합니다"

20년 외식사업을 이끌어온 '리치푸드'에서 선보인 '로드락후라이드'는 길거리(Road)에서 편하게 접하고 튀길 때 락(Rock) 음악처럼 시끄럽게 튀겨낸 새로운 후라이드(Fried)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돼지고기로 독특함을 만들어낸 브랜드이다. 

로드락후라이드 선유도점 (사진=강동완 기자)

대표메뉴인 돼지후라이드는 누룩 소금을 이용한 진공 텀블러 염지법으로 돼지 잡내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육질과 천연 감칠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누룩솔트 후라이드를 비롯해 아메리칸 스타일의 디아블로, 돼지갈비, 캬라멜, 망고 하바네로, 청양마요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었으며 싱글 버켓(1인용)과 자이언트 버켓(2~3인용) 두 가지 사이즈 중 선택이 가능하다.

그외에도 사이드메뉴로 딥치즈 프라이즈, 로드락 떡볶이, 치즈 떡볶이, 매콤 치킨 윙봉, 딥 치즈 윙봉, 모닝빵, 홈메이드 비트오이&무 피클 등을 판매한다.

'로드락후라이드' 1호점인 건대본점을 출발해, 최근 선유도역에 오픈한 '선유도직영점','부천역점' '익산영등점'은 트렌디하고 젊은 감성의 펑키한 인테리어와 무인시스템 주류 판매 시스템을 도입한 매장이다. 

운영측면에서 2인으로 충분히 소화가능하며, 키오스크 결제시스템을 기반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구현해 간결함으로 무장했다. 이외에도 간편한 포장과 배달이 가능한 패키지와 이색적인 메뉴 구성으로 차별화 시켰다. 

리치푸드 관계자는 "로드락후라이드는 치킨에 닭 대신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튀겨낸 돼지후라이드 전문점으로 유익한 효소가 풍부한 발효식품인 누룩 소금으로 염지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신개념 후라이드 포크로 집과 회사에서도 편하게 포장 테이크아웃 배달등으로 즐길수 있다"고 추천했다. 

한편, 12월16일 송파 방이점이 새롭게 오픈예정에 있다.  로드락후라이드에 대한 가맹 및 창업문의는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뜨거운 증시, 오늘의 특징주는? ▶거품 뺀 솔직 시승기
▶머니S, 네이버 메인에서 보세요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